Mang-du :-)/_ 냠냠 :

오산 맛집 : 소복한 : 육회한 녀석들

mang-du 2021. 7. 16. 11:34

지난 토요일 오산에 다녀온 망두에요 :-)

오산 육회 맛집이 있다고해서 찾아가보았어요

오후 5시까지 미리 예약을 하고 찾아갔는데

이 날 비가 무지막지하게 와서 운전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ㅠㅠ

가는날이 장날이라더니

가는날이 장마날이였네요 ㅎㅎ

 

직장 동료들과 약속을 하고

안성 - 평택을 거쳐 1명 픽업해서 가느라

두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ㅎㅎ

한명은 집이 수원이라 금방 찾아왔더라구요 :-)

 

 

오산 육회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

운암공영주차장 서문쪽에 위치해있어요!

주차장이 엄~청 커서 놀랬어요 ㅎㅎ

제 차는 소형차라서 바로 앞에 딱 1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주차장에 들어가지않고 쉽게 주차하였답니다 ㅎㅎ

주차공간은 많고 많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찾아주시면 되세요!

 

서문쪽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쭉~ 오시면

조~기 보이는 2층에

소복한 : 육회한녀석들운암점이 딱! 있어요 ㅎㅎ

 

 

 

저도 초행길이라

주차는 눈에 보이는데 얼른 하려고

다 도착하지 않고서 갔더니

쪼곰 헤매가지고

네이버 거리뷰를 이용해 찾아왔어요

ㅋㅋㅋㅋㅋ

엘베를 타고 2층으로 슝슝 가줍니다.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을 찾아왔는데

육회와 와규는 맞는 것 같은데

소복한이라고 적혀있어서

여기가 맞는지 아닌지 헷갈려서

문앞에서 전화하구 확인하고 들어갔네요 ㅎㅎ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 입구 들어서자마자

체온측정과 방문자 명단 작성해주시면

편하신 자리에 앉으시라구

직원분이 와주십니다!

 

 

들어오기 전에 화장실 먼저 다녀왔는데

화장실 위생커버, 일회용 가글, 일회용 물티슈

준비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육회한녀석들 매장을 방문하지 않으셨어도

필요하신 고객님께 무료로 제공해드린다고하네요 ㅎㅎ

입구 들어오자마자 바로 오른쪽 벽에

저렇게 붙어있어요 ㅎㅎ

요거 참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의 분위기는

참 색달랐어요

고깃집이긴 고깃집인데

엄~청 조용한 고깃집이였어요

요즘 음식점들도 요런 주광색 조명을 많이 쓰는데

뭔가 다른 분위기였어요!

처음에는 너무 조용해서 술 안파는건가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고 다들 육회와 와규를 드시면서

술한잔씩 하는데 조용해서 좋았어요!

감성카페같은 분위기?

저녁에 조용한 이자카야 술집 온 느낌?

그런 느낌을 받았던 곳이에요 ㅎㅎ

10~15명까지 회식하기에 충분한 테이블도 있으고

2층이라 분위기도 좋으니 단체도 방문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랍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물을 가져다주시는데

시~원한 얼음물을 가져다주세요 ㅎㅎ

무슨 물인지는 모르겠는데

맛있는 물이였어요...

맹물보다는 훨씬 많이 마시게 되는

맛있는 물!

테이블보는 요렇게 ​김홍도의 [설후야연]​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그 오른쪽에는 우금령​이라는 글이 기재되어있어요!

조선시대 주 노동력인 한우를 금했던 법인데

시선을 피해 눈오는 산 중턱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화로에 구울만큼 가치있었던 우리나라 한우.

그 맛을 지키기 위해 화로부터 밑반찬까지

직접 다 만들었다고하네요

요런 내용까지 설명을 해주시는

직원분덕에 몰랐던 걸 또하나 배워갑니다

 

 

 

 

에피타이저로 육회를 주문했어요!

아직 동료 1명이 안와서

와규는 동료가 오면 주문하기로 하였어요 ㅎㅎ

메뉴 뒷면에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적혀있어요!

음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려주시면 한우1인분을 제공해드리고

후기를 올려주신 분 중 총 3분을 선정하여

5만원 상당의 한우 식사를 제공해주신다고해요 :-)

 

 

 

조금 기다리니 밑반찬이 셋팅이 되었어요!

저는 항상 밑반찬이 나오면 김치부터 먹는데

요기 오산 육회 맛집이라지만

김치 맛집 해도 되겠더라구요

고기랑 같이먹으면 정~말 맛있을 김치!!

 

 

 

 

 

요기 검은 동그란 판 보이시나요?

요게 앞접시인데

여기다가 고기를 올려서 각종 야채와 같이

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 위에 하얀거는 소금인데

말돈소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말돈소금은 칼슘과 칼륨함량이 놓고 쓴맛이 적은 소금이라고하는데

영국 말돈지역근처 해수로 만든다고해요!

영국 왕실 인증표도 받은 귀한 말돈소금은

소고기와 같이 먹었을때 맛이 아주 좋다고하네요 ㅎㅎ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은 나물은

바로 명이나물! 거기게 각종 양념까지

깔끔하게 준비되어있어서

저희는 먹기만 하면 됬어용 ㅎㅎ

제일 먼저 에피로 육회가 나왔습니다!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

육회 맛있기로 소문난 이유가 있더라구요,

일반 가루양념을 쓰지 않고,

직접 과일넣고 끓여만든 특제간장으로

다른곳과 고기 질의 차이, 소스 차이가

엄청나다고해요!

두말하면 잔소리 눈아프고 귀아프니

먹어봐야겠죠?

 

 

 

그냥도 먹어보고

요렇게 김에다가 싸서도 먹어보고

육회 고기 질 자체가 보들보들하니

과일을 직접 갈아 넣어서그런가

달달한 맛이 많이 났어요!

저거 김같이 생긴거 항상 궁금했는데

찾아보니 감태라고하더라구요

육회 나오기 전에 딱 도착한

마지막 동료1명이 감태에 싸서먹는데

세상 맛있게먹더라구요 ㅋㅋ

입맛이 고급인 요 동료는

맛없으면 정말 맛없다고하는데

저는 웬만해서는 다 맛있거든요

근데 식감이나 향이나 맛 여러가지를 보고

음식을 드시는 요분이 육회 인정 핵인정했습니다 ㅋㅋㅋ

육회 정말 좋아하는 저는

가까운 거리면 여기서 주 1회

포장해서 혼자 집에서 한잔 하고싶네요...

 

 

 

저는 사실 술을 안먹으려고

차를 끌고온거였는데

......

음식이 정말 술을 안먹주면 예의가 아닌

그런 최상의 맛이였어요

그래서 대리비가 얼마나오든 일단 먹자

하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START를 해주었죠 ㅋㅋㅋㅋㅋ

세상행보케....

 

 

 

 

 

육회가 나오고 와규를 위한 화로가 나왔어요!

동료가 이 화로를 보더니

와 너무좋다고 난리난리

제가 보기엔 다 똑같은거같은데

보통 화로말고는 그냥 불판에다 구워먹잖아요?

소고기를 먹기위한 화로가 따로 나오니

그것에 감탄하고, 타지도 않고 골고루 잘 익더라구요

육즙이 살아있게 해준 화로였어요 ㅠㅠ

왼쪽부터

살치살, 부채살, 업진살인데

업진살을 제일 나중에 먹으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소고기 부위 중 육즙 맛이 가장 뛰어나서

업진살을 먹고 다른부위를 먹었으면

맛있게 잘 못먹었을뻔했어요..

 

 

 

 

 

제일 먼저 살치살을 구워주었습니다.

화로도 화로였지만

저희 셋다 집게가 너무 마음에들어서

하나 사야겠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고기굽는 동료는 저 집게로 고기를 먹었어요

그립감이 너무 좋다며 ㅋㅋㅋㅋ

 

 

 

 

 

제일 먼저 저에게 한덩이 덜어주었어요!

아까 설명해드렸던

소고기와 가장 잘어울리는 말돈소금을

콕! 찍어 먹었는데

솔직히 짤줄알았는데 하나도 안짰어요!

진짜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ㅠㅠ

 

 

 

 

 

그냥 먹어도 부드러운 고기 식감에

계속 감탄에 감탄을 하였네요 ㅠㅠ

김치랑 새싹과 먹어도 정말 일품이에요

육즙이 김치 양념을 사르르 덮어요

세상에...

 

 

 

두번째로 부채살을 구어주었어요!

살코기가 제일 많아보이는 부채살을

요리조리 구어주었답니다.

길어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반 접어먹기!

생고기 구이중 가장 맛있는 부위 살치살

소고기는 맛없는 부위가 대체 어딧는교

 

 

 

 

 

마지막으로

두둥!!

육즙이 풍부하다는 업진살을 구웠어요!

각 각 부위별 네조각씩 있는데

업진살만 제가 두조각 먹었어요 헤헤

 

 

 

왜 마지막에 먹으라고 하셨는지 알거같아요

입에서 육즙이 팡팡터져요....

명이나물과 와사비에 싸서 먹어주면

코가찡한 맛에 육즙이 흐르는

담백하면서 달달한 맛이나요 ㅠㅠ

초밥마냥 김과 와사비도 올려주니

어떻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고기 썰어주신 크기가

진짜 한입에 딱 넣고

맛있게 음미할 수 있는 적당한 크기였어요

그동안 소고기를 너무 작게 잘라서 먹었나봐요..

손가락 하나 길이 정도가

정말 최고에요!

 

 

 

 

 

 

짠짠짠~

무얼 먹어도 빠지지 않는

우리의 친구 쏘쥬

 

 

마지막으로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에서

꼭 먹어줘야할 메뉴는

바로 요요 한우불라면이에요!!!!

 

 

 

 

 

육수가 고소하고

국물이 얼큰하고

식후 마무리로 아주 제격인

라면입니다 ㅎㅎ

요기에 술한잔도 아주 딱 좋아요 ㅎㅎ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을 모르면

후회하실거에용!

가게를 나오면서 동료에게 들은말이지만

업진살을 파는 가게가 찾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사장님께 업진살 계속 판매하시는거냐고 물어보더니

나중에 또 온다고 하고 나왔더라구요 ㅎㅎ

수원하고 오산하고 가까우니

또 먹으러 갈 생각하니까 그게 너무 부러워요 ㅠㅠ

 

이중에 맛보지 못한 메뉴가 있어서 아쉬웠어요..

뭉티기​란 음식은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오산 맛집 육회한녀석들운암점

뭉티기 메뉴가 주력이라고 하더라구요,

주변 도축장에서 공수하는게 아닌

매일 직접 가져오는 찐 뭉티기래요!

뭉티기란, 도축한지 24시간 안에 섭취하는 음식으로

신선도에 있어서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신선하다고하네요

궁금해서 검색해봤더니

뭉티기 인증샷은 공중에서 뭉티기가 담긴 접시를

거꾸로 뒤집어서 인증샷을 남기더라구요 ㅋㅋ

그만큼 육질이 찰지다고해요....

기회가 된다면 뭉티기를 꼭 맛보고싶어요 ㅠㅠ

 

 

상호명: 육회한 녀석들 운암점 (소복한)

연락처: 070-7537-0999

영업시간: 17:00 ~ 22:00시

주소: 경기 오산시 대원로 59 2층 (지번: 원동 813-6 2층)

오산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거리.

운암공영주차장 앞.

운암뜰한식거리에 위치.